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법률 세무 정보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with홈텍스

by 보람훈장 2020. 4. 14.
반응형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with홈텍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 홈텍스 이용하기


직장인들은 연초가 되면 연말정산을 위해서 소득금액증명원을 회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한해동안 벌어들인 소득금액에 대한 증명을 해주는 자료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직장인 이외에도 개인사업자들도 금융기관을 통해 대출 업무등을 위해 소득금액증명원을 제출해야 할때가 있습니다. 


따라서 알아두면 편리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이제는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 받아 볼 수 있답니다.


인터넷으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은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민원24와 홈텍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홈텍스를 이용해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에 대해서 단계별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


먼저 국세청 홈텍스에 접속합니다.


☞ www.hometax.go.kr


메인 화면 중앙 왼편에 있는 민원증명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민원증명 카테고리에서는 세무서에 방문없이 민원에 관련된 서류들을 발급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민원24에서는 개인들이 동사무소에서 필요한 주민등록등초본 등을 열람 프린트할 수 있으며 홈텍스에서는 사업에 관련된 서류들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민원증명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하며 아이디가 없을 경우에는 공인인증서등록이나 신규가입을 해야만 합니다.


민원증명 이용시간은 


사업자등록증명원, 휴폐업사실증명은 연중무휴이며 다른 서류들은 아침 9시부터 저녁 10시와 12까지이니 확인하시고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상단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은 오른쪽 민원증명신청 카테고리 중 가운데에 있는 소득금액증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기본 인적사항과 신청내용을 입력하신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바로 발급이 됩니다. 




하단에 있는 수령방법을 선택하면 출력을 할수도 열람만 할 수도 있습니다.




※ 국가에서 운영하는 증명서를 발급하는 프린터는 모델이 정해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거의 모든 프린터가 다 이용이 가능하지만 가끔 이용이 제한된 프린터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보면 참 쉽죠잉~!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앞으로는 홈텍스를 이용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