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건강 정보

설사에 좋은 음식 5가지 확인하기!

by 보람훈장 2020. 4. 14.
반응형

설사에 좋은 음식 5가지 확인해봅시다!


매일 계속되는 설사를 경험에 보신적 있으신가요?



얼마전 감기를 심하게 앓아서 병원에서 항생제가 포함된 감기약을 처방받아 복용한 적이 있습니다.


감기는 잡았지만 이건 왠열~ 약이 독했는지 감기약을 먹고 2일째 날부터 설사를 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감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계속 먹었던 약으로 인해 설사 또한 계속 되었습니다.


현재는 감기가 나앗지만 아직 설사는 계속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설사에 좋은 음식들은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설사에 좋은 음식 BEst


◈ 생강




생강은 면역력을 높여주는 대표적인 식재료입니다. 감기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겨울철에는 생강차를 많이 마시는 분들도 계시죠? 이런 생강이 설사에 좋은 음식이라는 사실!

하루에 꾸준히 생강을 편으로 꿀에 재워서 먹는방법과 생강차를 마시는 방법으로 위장을 보호하면 설사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매실




매실은 타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설사를 하면 나타날 수 있는 탈수 증상과 갈증 해소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해독능력이 있어 바이러스의 활동을 억제하여 설사를 완화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 찹쌀




찹쌀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이 볶은 찹쌀을 자주 복용하면 위를 강화시켜주고 위염에 좋아 설사에 좋은 음식입니다.


◈ 사과




사과에 포함된 펙틴성분이 장의 유해균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고 배변을 촉진시켜주는 능력이 있어 변비와 설사에 좋은 음식입니다. 

펙틴은 사과의 껍질부분에 많이 포함되어 있어 사과를 먹을때는 껍질과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마




마에는 뮤신 성분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소화기능을 촉진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대장균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장기능을 향상시켜주고 설사에 좋은 음식입니다.

마는 지속적으로 복용시에는 위염과 위장장애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바나나, 연근, 대추, 밤이 설사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설사가 심할 경우에는 병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지만 평소에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들은 위에서 구하기 쉬운 식재료들을 자주 복용하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