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생활필수정보

쌀벌레 없애는법과 쌀 보관법 확인하기!

by 보람훈장 2020. 4. 14.
반응형

쌀벌레 없애는법과 쌀 보관법 확인해보세요!


사계절 내내 집에서는 날라다니는 조그만 벌레를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대수롭지 않게 여질 수 있지만 잡아도 잡아도 계속 나타나는 그 벌레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요?



특히 여름철에 덥고 습한 날씨에서 많이 생기는 대표적인 조그만한 벌레는 바로 쌀벌레입니다. 습한 날씨에 쌀통에서 쉽게 생기며 한번 생기면 퇴치가 어려워 겨울철에도 거실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약한 어린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쌀벌레가 발암물질인 퀴논을 분비하는 해로운 벌레이기 때문에 빠르게 쌀벌레 없애는법을 숙지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쌀벌레 없애는법 알아볼까요?


첫째 알코올 술(30도이상) 이용하는법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약국에서 파는 약솜과 술(30도)이 필요합니다. 쌀을 보관하는 장소에 조그만 용기를 넣고 그 안에 약솜에 술을 적셔서 3~5일정도 두면 쌀벌레가 용기 안으로 들어와 죽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마늘과 고추를 이용하는법




쌀벌레 없애는법으로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마늘과 고추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매운맛을 내는 알라신과 캡사이신은 벌레를 싫어하는 성분이므로 쌀 보관하는 곳에 넣어두면 벌레를 없애는 좋은 방법이 됩니다.


집에서 쉽게 쌀벌레 없애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쌀벌레는 습한 곳에서 쉽게 생기기 때문에 쌀 보관법이 중요합니다.



 쌀 보관법 알아볼까요?


첫째 숯을 이용하는법




쌀벌레는 고온 다습한 환경에서 잘 생기기 때문에 습기가 없어 건조한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향균/ 탈취효과가 있는 숯을 쌀 보관하는 장소에 함께 두시면 효과적입니다.


두번째 쌀 보관법_ 생수병이용하기




잘 말린 생수병에 쌀을 담아서 보관하면 쌀벌레가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생수병에 넣은 쌀은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서 보관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사계절 집안의 고칫덩어리인 쌀벌레 없애는법과 쌀벌레를 원천 봉쇄하기 위한 쌀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따라해보면 참 쉽죠잉~! 지금 바로 시작해보시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