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건강 정보

코감기 빨리 낫는법 관련 생활꿀팁!

by 보람훈장 2020. 4. 14.
반응형

코감기 빨리 낫는법 관련 생활꿀팁!


올해 감기 유독 무섭죠.


대수롭게 않게 여겼다 감기가 벌써 3주차를 넘고 있습니다. 직장에서 옆사람이 감기에 걸렸을 때 조심했어야 하는데 이제와서 후회가 되네요.



처음에는 목감기부터 시작되더니 기침과 코감기까지 차근차근 진행됩니다.


특히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에는 감기환자가 더 늘어나게 되니 특별한 주의가 더욱 필요합니다. 이번 감기는 한달짜리라고 봐야 할꺼 같아요 ㅎ


오늘은 제가 앓고 있는 코감기 빨리 낫는법에 대해서 생활에서 쉽게 주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한마디로 말하면 면역력을 높여주는 방법이라고 볼 수 있죠.


비염이 있으신 분들은 평소에 이런 습관만 들여도 많이 완화된다고 합니다.




 생활꿀팁 <코감기 빨리 낫는법>


먼저 충분한 수면




충분한 수면은 면역력을 높이는데 가장 중요한 방법입니다. 많이들 간과하기 쉬운 방법이지만 충분한 수면만으로도 자신의 몸 상태를 최상으로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코감기 빨리 낫는법 중 기본적으로 충분한 수면을 가져보세요. 다른 말로 하면 충분한 휴식도 괜찮을 듯 싶네요.


둘째 비타민C 섭취




건강한 사람들은 감기에 걸리면 약을 찾는 대신에 비타민C를 복용하게 됩니다. 또는 비타민C에 관련된 음식들을 많이 찾게되죠. 비타민C의 경우 우리몸에 축적되기 보다는 먹고나서 바로 배출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먹어주는 것이 좋으며 감기에 걸렸을때는 그 양을 늘리는 것도 괜찮습니다.


셋째 적절한 온도 유지 및 환기




특히 겨울철 실내온도를 너무 높게 유지하고 실내외 온도차가 많이 나게 되는 경우 코감기는 낫지 않습니다. 직장 같은 경우가 대표적인 예인데 실내 온도는 높고 실외와의 온도차가 심해서 면역력이 약한경우 감기가 쉽게 걸리고 떨어지지 않게 되죠. 그리고 환기도 중요한데 겨울철 문을 꼭 닫아두고 생활하면 먼지가 쌓이게 되고 쌓인 먼지로 인해 호흡기 장애를 일으키게 됩니다. 환기가 어려울 경우에는 가습기등을 통해 습도를 유지시켜 주는 것도 좋습니다.


넷째 식염수 코세척




코감기 빨리 낫는법 중 코를 깨끗하게 유지시켜주게 중요합니다. 보토 수돗물로 코를 씻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식염수를 통해 코세척을 해주는 것이 코 건강에 더욱 좋습니다. 하루에 1~2회 정도 코를 깨끗하게 세척해주는 것으로 코감기를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다섯째 코감기에 좋은 음식을 섭취




겨울철에는 따뜻한 차를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몸을 따뜻하게 유지시켜주는 생강차와 유자차, 감잎차 등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자주 마셔주면 코감기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과 무기질,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들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제철 과일, 야채 및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있는 늙은 호박으로 만든 음식을 많이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대수롭게 여겨지는 생활관련 팁일 수 있지만 위의 5가지 방법만 잘 실천해도 코감기 빨리 낫는법에 굉장히 유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