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재테크정보

아파트 관리비 조회 방법 정말 쉽죠잉~

by 보람훈장 2020. 4. 15.
반응형

아파트 관리비 조회 방법 정말 쉽죠잉~


아파트는 공동체 생활을 하는 곳이기에 편리함을 누릴 수 있지만 공동으로 관리해야 하는 비용이 발생해서 관리 사무소가 존재하게 되고 거주자들은 아파트 관리비를 내야합니다. 


하지만 많은 이들이 내가 내는 관리비는 어디에 쓰일까?



막연하게 생각만 하지 바쁜 일상에 치여 그 쓰임새까지 알 수 없습니다.


그리고 내가 내고 있는 아파트 관리비가 적당한지에 대해서도 알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내가 살고 있는 아파트 관리비 조회 하는 방법과 다른 비슷한 아파트와의 비교를 통해 적당하게 관리비를 납부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 아파트 관리비 조회 방법!


먼저 포털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 조회 하시고 클릭합니다.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아파트에 대한 정보 및 관리비 정보등을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 입니다.


접속하시면 상단 두번째 [관리비정보]를 누른후 [우리단지관리비]를 클릭합니다.




그럼 살고 있는 지역의 위치를 표현할 수 있는 지도와 발생 월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발생월은 2월 기준 지난달 11월까지 조회가 가능하니 아마 3개월 전 단위까지만 조회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 / 동작구 / 신대방동을 검색해보면




그 지역의 아파트 목록이 다 나타나게 되며 검색하고자 하는 아파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가장 위에 있는 [동작상떼빌주상복합] 아파트를 선택해보면




작년 11월 기준으로 평형별 관리비 금액과 단가 에너지 사용량등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다른 아파트와 맞춤형 비교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마지막 페이지 상단 오른편의 [맞춤형 비교]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내가 살고 있는 아파트 관리비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보화 시대라서 그런지 이런 유용한 정보를 쉽게 알아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앞으로는 이사 가려는 아파트 역시 관리비도 조회해 보는 센스를 발휘해 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