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생활필수정보

대상포진 초기증상 치료법 및 예방접종

by 보람훈장 2020. 3. 25.
반응형

 대상포진 초기증상 치료법 및 예방접종






   대상포진을 아시나요?

 



나이드신 노인질환으로만 알려져 있던 대상포진이 이제는 젊은 사람들에게도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과도한 스트레스나 과로로 인해서 몸의 면역력이 약해지면 어릴때 수두 바이러스를 통해 완전히 사라지지 않고 잠복해 있던 바이러스 균을 통해 신경을 통해 피부로 전이 되는 염증을 일으키고 전신으로 퍼지는 질병입니다.


극심한 통증과 피부에 수포를 동반하는 것이 특징으로 발진이 생깁니다.

이는 겪어보지 못한 사람들은 그 통증을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뼈를 콕콕 찌르는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대상포진 초기증상

 



이러한 대상포진을 판단하기 위한 초기증상은 

보통 감기 초기 증상과 비슷합니다. 

그래서 내과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감기 처방을 받고 약을 계속 먹어도 효과가 없으신분들은 피부과를 가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대상포진은 감기 초기증상과 같이 발생하지만 점차적으로 전신권태감, 발열과 오한이 올수 있습니다.

또한 속이 미식거려서 배가 아프고 설사를 동반하기도 합니다.

피부증상으로는 몸이 심하게 가려워서 긁다보면 딱지가 생기는 증상도 나타납니다.








   대상포진 치료법

 



대상포진은 피부에 염증이 생겨서 물집이 발생합니다.

이때 최대한 빠른 시간에 항바이러스제를 투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의 전이가 빠르기 때문에 신속히 병원에 방문해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늦으면 늦을수록 간단하게 받아야 할 치료가 길어질수 있습니다.

가끔 내과에서 감기로 오진하여 오랫동안 감기치료를 받고 치료시기를 놓치면 오랫동안 고생할수 있답니다.

대상포진은 충분한 휴식과 안정을 취하는것도 회복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고 집에서 별일 아니라고 여겨서 치료받는걸 꺼리다가는 악화시킬수 있으니 대상포진은 초기증상이 나타나면 72시간 이내에 치료를 받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발병 초기에 바이러스 치료와 통증치료를 병행한다면 빠른 쾌유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01234






   대상포진 예방법



대상포진은 요즘은 젊은 사람들에게 나타나기도 하지만

얼마전까지 노인성 질환으로 인식되어졌기 때문에 대상포진 예방접종 백신은 60대이상에 한하여 개발 되었습니다.

예방접종 백신을 개발한 미국 식양청에서도 60대이상에게만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대상포진 예방접종에 대한 인식이 현저히 떨어지고 있답니다.

치명적인 질병은 아니지만 그냥 간과하고 넘기기에도 무서운 질환이므로 대상포진에 대해 올바른 이해와 건강관리가 필요한 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