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다이어트정보

사우나에서 땀빼기! 다이어트에도 영향을 미칠까?

by 보람훈장 2020. 4. 16.
반응형


사우나에서 땀빼기! 다이어트에도 영향을 미칠까?






가끔 이런 찌뿌둥한 날씨에는 사우나 가서 땀이나 쭉빼고 올까?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이 계십니다.

땀을 빼고 나면 기분도 상쾌해지고 체중도 많이 감량된 느낌이랄까?

사우나를 통한 다이어트 효과까지 확인하고 나면 입가의 미소가 머금어집니다.









사우나를 하고 난뒤 체중이 줄었다면 이는 진정 체중의 감소가 있었을까요?

이는 사우나에서 땀으로 배출된 땀으로 체내 수분의 감소가 있었던 것입니다.

진정한 의미의 다이어트인 체지방 감소는 아닌것입니다.

따라서 사우나 다이어트라고 한다면 흘린 땀 만큼 충분한 수분을 다시 보충해주는 작업도 필요합니다. 그래야 몸에 무리가 없습니다.



사우나에서 땀을 배출하는 원인은 체내의 열을 효과적으로 내리게 하기 위한 생리적 반응입니다.

오랜시간동안 사우나를 하면 탈수로 인해서 어지러움증 , 저혈압등이 발생할수 도 있습니다.


봄맞이 지난 겨울동안 내 몸의 한 구석을 차지 하고 있는 살들을 털어버리기 위해서 다이어트를 준비중이시라면

사우나에서 땀빼기를 통한 다이어트는 그닥 많은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사우나를 통한 땀의 배출은 운동으로 인한 노폐물이 포함된 땀의 배출과는 근본원리와 땀의 성분역시 다르며 사우나 땀에 포함되어 있는 칼슘,인,마그네슘,칼륨등의 전해질은 우리몸에 유익한 성분 이므로 기분이 좋을 만큼의 적당한 사우나를 즐기도록 해야겟습니다


더운 날씨에 이열치역 땀빼기를 통해 살들과의 전쟁을 벌이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의학적으로는 별다른 효과가 없다는 것이 연구결과이며 오히려 체온조절시스템이 손상이 되면 오한이 오거나 양의 기운이 더 많이 빠져나가서 큰 병으로 이어질수 있다고 합니다.







무리한 운동과 다이어트는 나의 신체를 손상시키기 쉽습니다.

내 몸에 맞는 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