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 이야기/창업에 필요한 정부지원자금 정보

정부지원자금 창업맞춤형사업 사업계획서 컨설팅

by 보람훈장 2020. 4. 8.
반응형

정부지원자금 창업맞춤형사업 사업계획서 컨설팅


따뜻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봄과 함께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도 년초에 정부에서 제공하는 창업자금, 즉 정부지원자금에 대한 정보가 계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지금은 창업을 준비하시거는 예비창업자와 1년 이하의 기업들에게 제공되는 창업맞춤형사업 공고가 지난주에 올라왔습니다. 아마도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창업맞춤형사업이 언제 올라오나 하며 애타게 기다리신분들 많으실꺼라고 생각합니다. 





초기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준비하기에 가장 쉬운 정부지원자금중에 하나이며 많은 인원을 뽑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작년에 사업을 시작했거나 지금부터 사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지원을 받아야 하는 정책자금중 하나입니다.


창업 열풍에 힘입어 정부지원자금을 제공해주는 지원사업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사업을 하고자 하는 스타트업들은 이런 기회를 놓쳐서는 절대 안될것입니다.



정부지원자금 지원하는 과정은


신청자격요건 >> 사업계획서 서류심사 >> (통과시) 프레젠테이션 >> 최종 합격


으로 진행됩니다. 창업맞춤형사업의 경우 이와같은 과정으로 진행되는데 중기청에서 진행되는 사업과제는 좀 더 복잡하여 실사를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장 먼저 신청자격요건은 1년이하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거나 없는 분들이며 이들이 자신의 사업에 대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여 서류심사를 통과하는 것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입니다.


하지만... 지원 서류에 나와있는 사업계획서를 보셨나요? 그냥 보기에는 대여섯장의 폼에 맞춰서 작성하면 될 듯 보이지만 막상 서류에 통과하는 사업계획서를 보면 20장이 넘으며 각종 도표와 수식으로 자신의 사업을 알기쉽게 표현하도록 작성합니다.  이 과정은 처음 사업계획서를 쓰는 사람들에게는 어려운 작업입니다. 아니 기존 사업을 진행하는 분들에게도 상당히 버거운 작업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창업맞춤형사업 정부지원자금 사업계획서 신청 양식만 보고도 질리시는 분들 많으십니다.


써야 할 것들이 이리 많은가?!

창업동기를 이렇게 길게 써야 할까?

기술성 분석은 어떻게 작성해야 하지?

시장조사는...


HOW HOW HOW ...


막막한 것이 사실입니다.


난 정말 좋은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데...

이번 정부지원자금의 수혜를 통해 내 사업을 성공적으로 런칭할 수 있는데...

난 맞춤형지원사업 창업자금이 꼭 필요한데...


VC(벤처투자)에게 투자 받기란 하늘에 별따기입니다. 하지만 이를 보완하기 위해 정부에서 창업자금을 지원해줍니다. 그것도 단지 아이디어만 가지고... 창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매력적인 사업이겠죠?


정부지원사업에 지원하고 싶은 분들에게 권해드립니다.


도전하지 않는자.

정부지원자금 수혜의 기회는 절대 오지 않습니다.

시간이 얼마 없습니다. 나의 미래의 사업을 위해 준비를 시작하세요.




비지오가 도와드리겠습니다.


비지오 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bizio.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