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건강 정보

불면증 치료법 "자기전에 하지 말아야 할 5가지"

by 보람훈장 2020. 4. 9.
반응형

불면증 치료법 "자기전에 하지말아야 할 5가지"


경쟁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 치열하게 살다보면 받는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서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이유는 몸이 아파서, 예민해서, 잠자리가 불편해서 등 다양합니다.



불면증은 단순 잠을 못 자는 것만 아니라 다음날 생활하는데 영향을 주고 피로가 누적되서 일상생활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소리 소문없이 우리를 괴롭히는 불면증! 치료법으로 일상생활에서 알아볼 수 있는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불면증 치료법으로 오늘은 <자기전에 하지 말아야 할 것> 을 통해 불면증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면증 치료법 _자기전에 하지 말아야 할 5가지


첫번째. 커피등 카페인음료 마시기




잘 알려져 있는 것과 같이 카페인 섭취는 혈관을 숙축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숙면을 방해합니다. 되도록 자기 4시간전에는 카페인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마시고 싶을 경우에는 허브차를 마십시요. 숙면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두번째. 담배피우기


담배에 들어있는 니코틴은 각성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자기전의 흡연은 수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적어도 자기 1시간전에는 담배를 피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세번째. 야식먹기




자기전에 먹는 야식은 위의 부담을 줍니다. 소화를 위해 위장으로 피가 몰려 숙면을 방해하고 역류성 식도염에 걸릴 위험성도 높습니다. 또한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 야식은 삼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네번째. 게임하기




모니터나 핸드폰을 보면서 게임을 하는 경우 전자파에 의해서 생체리듬이 깨지리 수 있습니다. 또한 몰입도가 높아져 불면증을 유발하며 밤을 새버리는 경우도 많아져 숙면을 방해하게 됩니다.


다섯번째. 편의점가기


의외 일수도 있는데 저녁 늦은 시간에 가는 편의점은 숙면을 방해합니다. 편의점의 밝은 조명으로 생체리듬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되도록 밝은 불빛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주의할 수 있는 불면증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페인 줄이기, 담배피우지 말기, 게임하지 말기 등 찾아보면 간단한 방법들이지만 의외로 자기전에 많이 하는 생활들일 수 있습니다.


자기전에 게임하지 말고, 야식먹지 말고, 담배 피우지 않는 습관 만으로도 좋은 불면증 치료법이 될 수 있다는 사실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