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발급 준비물★알아보기
3월에 결혼하는 회사 직원이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여권사진을 찍는 것을 보면서 예전에는 싱글이 편하다고만 생각했는데 나이가 들어갈수록 결혼하는 사람들을 보면 그 용기에 부러움을 느끼게됩니다. 부러우면 지는건데 ㅠ 언제쯤 나도 신혼여행을 위해서 여권을 챙기게 될까요?
마지막으로 여행을 다녀온지가 언제였지?
한동안 여행을 가질 못했더니 여권이 만료가 된것도 잊어버리고 있었습니다. 6월쯤 휴가계획이 있는데 이번기회에 여권을 새로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여권을 만든지가 오래돼서 그런지 만들때 머가 필요었지?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처음 여권을 만들때 비용때문에 1년짜리로 만들었다가 후에 여행을 갈때 여권을 다시 만들어야 하는 불편함 때문에 가장 긴 10년짜리로 만들었는데...
여권 발급 준비물이 궁금하시죠?
글을 읽기전에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다시 한번 여권을 만들기 위해서 여권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방문한 곳은 외교부 홈페이지 입니다.
▶ 외교부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passport.go.kr/index.php
외교부 홈페이지에 가면 바로 첫화면 제일 상단에 필요한 서류에 대한 정보가 있습니다.
여권 발급은 <일반여권> <거주여권> <관용.외교관여권> <여행증명서>로 나누어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여권을 발급을 받을때는 일반여권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일반여권에 대한 여권 발급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였습니다.
◈ 일반여권
◈ 발급 대상별 ★ 여권 발급 준비물
◈ 공통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여권 발급 준비물
1. 여권 사진 1매(6개월 이내 촬영한 사진, 전자여권이 아닌 경우 2매)
2. 신분증
3. 여권 발급 비용
※ 여권 발급 신청서는 구청에 구비되어 있으니 가서 작성이 가능합니다.
또한 의전상 필요한 경우, 질병 장애의 경우, 미성년자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신청을 해야 합니다.
일반여권은 여행이나 일시적으로 체류할 때 많이 발급 받는 여권입니다. 또한 이제는 전자여권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전자여권은 분실등으로 문제가 될수 있는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저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여권 신청은 가까운 시청과 구청 민원여권과에서 가능합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가까운 지역의 민원여권과에 전화를 하면 자세히 알려주십니다. 업무시간은 공무원이라서 월~금 9시부터 18시까지로 동일하지만 일주일에 하루는 연장근무를 통해서 저녁 8시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연장근무일은 해당 지역마다 상이하니 알아보시고 방문하시면 늦은 시간에도 여권을 만드는 것이 가능할 것입니다.
여권 발급 준비물이외에도 여권 발급시 수수료비용과 여권 발급 기간등에 대해서는 여권 발급을 완료하고 나서 다시하번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여권 사진 찍으러 고고! 근데 무슨 사진이 15,000원이나 하는거야 -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