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 이야기

이별 통보 할 때 남녀의 행동&생각 차이 심리분석

by 보람훈장 2020. 4. 7.
반응형

이별 통보 할 때 남녀의 행동&생각 차이를 통한 심리분석



11월도 벌써 끝을 향해 달리고 있습니다. 가을이 짙어진다고 할까요? 아님 겨울이 성큼 다가왔다고 해야할까요? 날씨가 추워질수록 마음도 시린 사람들이 있습니다. 외로움은 왜!왜! 같이 찾아올까요? 연말도 다가오고 옆구리도 허전하고 마음까지 시리면 새로운 만남에 대한 기대도 생기지만 한편으로는 떠나간 연인에 대한 그리움도 늦가을 이성들의 마음 한구석을 차지합니다.





이별 통보 할때 남녀의 행동&생각차이가 궁금하시면 추천손가락 클릭은 센스!



▶ 남자친구의 잦은 문자는 이별의 전조?


얼마전 재미난 조사결과를 본적이 있습니다. 평소에 문자를 자주보내지 않던 남자친구의 잦은 문자는 이별 통보의 전조가 될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SNS와 같은 디지털화된 수단은 연인 관계를 단단하게 만드는 소통의 힘을 발휘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문자메시지등은 두사람간의 행복 지수를 나타내는 징표로 여기는 것이 당연시 되어왔습니다. 일반적으로 연인관계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문자로 소통하며 관계를 유지하는 것과 사랑이 담긴 메시지를 받으면 연인과의 관계 만족도가 높아지고 로맨스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지만 남성들은 이별 통보 할 때 얼굴을 직접 맞대고 얘기하는것보다 문자메시지에 의존한 상황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반면 연인에게 문자를 자주 보내는 여서은 남성과 보다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싶어 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렇듯 빈번한 문자가 사랑의 척도를 가늠할 수 있는 있다기보다 결국 남성이든 여성이든 상대와의 문제가 있다고 느낄때 문자를 보내는 횟수가 늘어날 확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 남자 "이별 통보 할 때 남녀의 행동&생각 차이"


1. 특별한 이유없이 연락이 끊어지면서 헤어질때

얼마 만나지 않은 연인들에서 많이 나타나는 현상으로 이별 통보 할때 흐지부지 연락을 끊어지며 헤어지는 모습들이 많이 보입니다. 상대방 이성 입장에서는 남성의 연락 횟수가 줄어들게 되고 답변이 늦어지면 이별을 직감하게 됩니다. 가장 쿨하지 못한 경우에 해당하며 여자측에서는 "내가 지금 이 사람하고 헤어진게 맞나?" 하는 생각을 가질수 있습니다. 우유부단한 남자들이 많이 하는 행동으로 이별을 통보하는 상황을 힘들어해서 "연락을 안하면 헤어진것이다"라고 혼자 단정짓는 것으로 무언의 이별통보를 하는 것입니다.



2. 직접 만나서 단도직입적으로 이별을 통보하는 경우

이별을 통보 할 때 남녀의 행동&생각 차이 2번째는 단도직입적으로 직접 만나서 통보하는 경우입니다. 드라마에서 많이 볼수 있는 장면으로 매몰차 보이지만 둘의 관계는 명확해집니다. 맺고 끊음이 분명한 성격의 남자들에게 나타나는 모습으로 여성에게 자신의 감정을 확실하게 표현하는 것이 이성에 대한 배려로 생각하는 것입니다. 이별 통보를 당하는 입장에서는 "어안이벙벙" 하며 힘든 순간을 맞이 할 수는 있지만 감정을 정리하는데 효과적입니다.


3. 전화와 문자등을 통해서 이별을 통보하는 경우

전화나 문자등으로 이별을 통보하는 경우에는 <상대방에 대한 관심도가 정말 적은 경우>가 아니면 <보편적으로 소심한 성격을 가진 남자들>에게 자주 나타납니다. 이별은 통보해야겠으나 만나서는 이야기할 용기가 나지 않을때 문자를 보내게 되며 받는 사람입장에서는 정말 성의없는 문자에 정내미가 떨어지게 됩니다. 





▶ 여자 "이별 통보 할 때 남녀의 행동&생각 차이"  


여성들이 이별 통보 할 때 행동과 생각은 남성과는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흔히들 "남자와 여자는 달라도 너무 다르다" 라는 말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1. 이별통보는 전화나 문자로

어느날 받은 한통의 문자에 "우리 이제 그만 만나"라는 글을 보는 순간 어떤 느낌일까요? 이 문자가 생각지도 못한 문자라면 황당함은 이루말할 수 없습니다. 보통의 여성들은 직설적으로 말하지 못하며 감성적인 성향을 보이기에 전화나 문자로 이별 통보를 많이 하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 남성들은 정말 헤어지자는 것이 맞나? 라는 생각을 가지며 자꾸 만나서 대화를 시도하려고 합니다. 문자나 전화는 남성들에게는 이별 통보라기 보다는 미련을 더 키워주는 매개체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2. 연락이 점점 뜸해지면서 헤어질때

남자와 마찬가지로 연락을 점점 줄어들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헤어지게됩니다. 이때 상대방이 느끼는 감정에 따러서 쉽게 이별을 할 수도 있고 때로는 상대방에 많은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연애를 많이 해보지 못한 남성들은 연락이 점점 끊어지게 되면 여성이 관심이 없다고 느끼기 보다는 그 사람에 대한 걱정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나중에 헤어지는 것이라고 느꼈을때 느끼는 배신감은 배가 됩니다.


3. 여자는 이별을 표현하지만 남성이 이해를 못하는 경우

여성이 이별 통보 할때 가장 많이 하는 행동과 생각입니다. 남성에 비해서 직감이 발달해서 남자가 이별을 우회적으로 표현해도 금방 알수 있지만 남성들은 그렇지 못합니다. 여자의 애매한 표현과 만남은 남성들에게 오해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특히 연애의 감정을 느끼는 남성들은 수백가지의 경우의 수로 여성들에게 잘 보이려는 마음을 가지고 있을뿐 상대가 싫어하다는 감정은 생각지도 않기때문입니다.




이처럼 이별 통보 할 때 남녀의 행동&생각은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비슷하다고 하면 비슷할 수 있지만 헤어짐을 통보 받는 이성 입장에서는 괴로움은 언제나 크게 다가올 것입니다. 효과적인 이별 통보 방법은 "ㅇㅇㅇ 이다" 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지만 되도록 확실하게 의사 표현을 하는게 불필요한 오해와 쓸데없는 미련을 사전에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