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건강 정보

코피가자주나는이유? 코피에 좋은 음식

by 보람훈장 2020. 3. 25.
반응형

코피가자주나는이유? 코피에 좋은 음식


주위에 의외로 코피를 많이 흘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보통 코피를 많이 흘리게 되면 피곤하면 많이 흘린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기초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이때는 코피가 자주 나는 이유에 대해서 파악하고 코피에 좋은 음식을 일상생활에서 자주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는 단순히 숨을 쉬는 공기의 통로 역할을 할 뿐 아니라 외부의 차갑고 건조한 공기를 따뜻하고 적당한 수분을 지닌 공기로 만들어 폐로 보내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이런 작업을 하기 위해서 코 안의 점막에는 인체의 다른 장기보다 많은 혈관들이 몰려있습니다.

코에 외부의 자극 없이 코피가 난다는 것은 신체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이기 때문에 방치하지 마시고 정확한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정확한 이유를 찾지 못할때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치료를 받는것이 좋으며 코피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 코피가자주나는이유?


◈ 철분 부족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中 보편적으로는 철분 부족으로 발생합니다.

체내의 영양분이 결핍되지 않도록 균형 잡힌 식사를 권해드리며 철분제를 복용 하는게 좋습니다.


◈ 코 점막의 건조함

주로 건조한 계절에 많이 발생합니다.

코 점막의 혈관이 날씨의 건조함으로 인해서 충혈되고 작은 실핏줄이 터지는 것입니다.


◈ 코의 염증이나 알레르기

염증이나 알레르기 등에 의해서 코점막이 약해져있는 경우에도 코피가자주나는이유 가 됩니다.

약간의 외부의 물리적 충격으로도 코피가 날수 있습니다.


◈ 혈관이상

코의 내부는 점막과 혈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코 내부의 혈관이 문제가 생겨서 코피가자주나는이유가 될수 있고 또는 혈관이 약해지는 것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를 전방비 출혈이라고 합니다. 이 경우에는 코를 심하게 풀어도 코피가 날수 있습니다.



▶ 코피에 좋은 음식


◈ 부추 

   부추즙을 내어 주기적으로 약30ml씩 하루에 2~3번씩 정해진 시간에 차갑게 마시면 코피에 좋은 음식입니다.


◈ 무즙

   콧속에 무즙을 갈아서 넣습니다. 맵지 않은 무를 골라서 하는 것이 중요하며 무즙은 탈지면에 적셔서 콧속에 넣어주면 코피가 서서히 멎게됩니다.


◈ 마늘

   마늘을 방망이등으로 곱게 찧어서 발바닥을 찜질합니다. 이는 코피를 멈추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참기름

   갑자기 코피가 나는 경우 참기름 한 숟가락을 먹게 되면 코피를 멎게 도와줍니다


◈ 

   새 쑥을 비셔서 콧속을 막거나 쑥을 달인 물을 복용하면 코피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코피에 좋은 음식으로는 이외에도 알로에, 칡즙, 연근등이 있습니다.



012345678




반응형

댓글